2015년 8월 12일 수요일

002. It is worth noting that ~



UI Canvas - Unity Official Turorial 에서 3분33초정도에 있는 내용입니다.

1. It is worth noting that ~

2. 뜻 :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주목해야 한다.

3. 원문
It is worth noting that the plane distance must be within the rendering camera's near and far clipping planes to be rendered.

4. 틀린 해석 
평면 거리가 렌더링 카메라의 가까이 있든 멀리 있든 화면이 같은 크기로 렌더링 될것이다?? -> 처음에 이렇게 해석했었는데 틀린 해석입니다. 유니티 상에서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해석은 틀림 ㅡㅡ;

5. 맞는 해석 
평면 거리가 렌더링 카메라의 near 와 far 클리핑 플레인에 있어야 렌더링이 된다는 것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 

6. 추가 설명 
Render Mode 가 "Screen Overlay - Camera" 일 경우 Canvas 의 컴포넌트에 Render Camera 속성이 있습니다.
이 Render Camera 속성에 직접 생성한 Pespective UI Camera의 레퍼런스를 적용합니다.
그러면 이 Pespective UI Camera 가 바라보는 영역이 스크린에 표시되게 됩니다.

Render Mode 가 "Screen Overlay - Screen"의 경우 Rect Transform 을 변경할수 없지만
"Screen Overlay - Camera" 의 경우는 Rect Transform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Screen Overlay - Screen" 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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